소통 커뮤니케이션 |
- 라포 형성을 위한 친밀도를 형성하고 불통의 원인 파악하기
- 성격유형을 활용하여 자신을 진단하고 분석을 통해 나의 업무 스타일, 의사소통 스타일을 파악하고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기
- 나는 어떤 사람들과 어떻게 소통할 때, 친밀도가 형성되고 일의 능률이 오르는지 파악하여 실세 커뮤니케이션 장면에 적용, 분석 하기
- 공감, 질문, 감정 코칭 등 대화에 필요한 기본 요소 배우기
- I-message 화법을 통해 자신의 대화 습관을 객관적으로 인식하기
- 3요소를 통해 말하는 방법 익히기(말할 준비가 되어있는가?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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갈등 커뮤니케이션 |
- 커뮤니케이션의 개인별, 조직별 영향력을 연구하여 모두가 간과하는 커뮤니케이션 왜곡현상 발견하기
- 조직 내 소통의 구조 파악 및 갈등을 분석하고 해결하기
- 보이지 않는 문제를 분석하고 갈등에 대한 오해를 해결하기
- 갈등 발생원인의 대처방법을 파악하고 연구하고 갈등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방법 익히기
- 상대가 원하는 것을 이끌어 내어 갈등을 예방하고 상대방의 질문 종류와 소통법을 익혀 대처방밥 학습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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